눈꺼풀 안쪽 흰색 혹이 염증인가요?
눈꺼풀 안쪽에 흰색 뭐가 생겼는데 염증인가요?
눈꺼풀 안쪽에 흰색 뭐가 생겼는데 염증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 안쪽에 흰색 혹이 생겨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눈꺼풀 안쪽에 나타나는 흰색 덩어리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결막결석이나 마이봄샘(기름샘)의 분비물이 막혀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만약 통증이나 불편함, 걸리적거림이 없다면 당장 심각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다래끼나 안검염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눈을 깨끗이 유지하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크기가 커지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눈이 충혈되는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부위이므로 스스로 제거하려고 시도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 안쪽에 사진과 같은 흰색 무언가가 있는데 저건 뭔가요? 엄청 오래동안 있었어요

아래 눈꺼풀안쪽에 뾰루지가 낫는데 이게 멀까요

저번주에 왼쪽눈이 붓고 간지러워서 안과다녀왔고 넣는안약과 먹는 항염제 전부 복용했어요. 원인은 눈 점막쪽에 작게 다래끼가 났다셨어요 기름샘? 이 막혔다셨고 사진을 보여주시긴 했는데 제눈엔 아무것도 없는것처럼 보였어요. 약먹고 찜질 좀 하라셔서 그렇게 일주일이 지났는데 그때도 있던 몽우리가 아직도 안 없어지네요ㅜㅜ 지금은 저번주처럼 아프거나 빨갛게 부어서 눈 뜨기 힘든 건 없고 그냥 눈을 내리깔았을때 저렇게 몽우리가 크게 보여요. 눈 뜨면 티가 나지 않습니다. 눈을 아래로 내리깔거나 각도를 다르게해서 볼때마다 저 몽우리가 너무 신경쓰이는데 증상이 왜 이런거고 어떻게해야 제거가 될까요?? 주의해야할 점도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