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불순이 반복될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생리할 때마다 생리 불순이 생기는데요 병원 가봐야 하나요
생리할 때마다 생리 불순이 생기는데요 병원 가봐야 하나요
AD
생리 불순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불순의 원인으로는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 반복된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은데요. 질경 등을 이용하여 질 내부를 확인하거나 초음파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어요. 지속적인 생리 불순은 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평소에도 냉이 좀 많은 편이고 생리주기가 정확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런데 관계 후부터는 냉이 더 늘어나서요 투명색 냉이 나올 때도 있기는 한데 주로 레몬색 냉과 노란색 냉이 더 많이 나옵니다 냄새는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나고요 계속 간지러운건 아닌데 조금씩 간지럽기도 합니다 소변을 보기 앞 뒤로 더 많이 나오는 느낌입니다 괜찮을까요? 제가 해외 생활 중이라서 병원을 가기가 힘든 상황이어서요 ..
사후피임약은 11/22에 복용했고 그 후 주기적인 임테기 검사에도 비임신이라 떴습니다 하지만 생리불순이 너무 심합니다 ㅠㅠ 정상적인 생리는 1월에 한번 뿐이였고 나머지는 다 건너뛰었습니다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어떤 진료를 받게되고 진료기록이 남는 지 궁금합니다
7월 25일(비가임기)에 직접적인 삽입은 없었고 손만 넣었습니다. 그때 손에 정액이 묻어있었는데 물티슈로 한 번 닦았었습니다. 그 후 생리예정일 (8월 13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 하더라고요. 가슴이 커지고 냉이 나오며, 두통과 메스꺼움, 기초 체온의 상승 등의 증상이 있어 혹시나 임신일까 테스트를 해봤지만 4개 전부 음성이었습니다. 임신은 아닌 것 같은데 스트레스 때문에 생리를 안 하는 걸까요? 평소 수면 시간이 6시간 이하고, 하루에 한~두 끼 정도 챙겨 먹어서 그런가 싶었는데 최근 3개월 동안은 생리 기간이 매우 일정했거든요. 아님 예전에 산부인과에서 물혹이 있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그거 때문일까요? 만약 계속 생리를 안 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보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