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수치 4.44면 다낭성인가요?
94년생 난소나이 24세 난소수치 4.44 다낭성일까요?
94년생 난소나이 24세 난소수치 4.44 다낭성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난소수치(AMH) 4.44 ng/mL는 30세 여성 기준으로 평균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이런 높은 AMH 수치와 실제 나이보다 젊은 난소나이(24세)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 경우, 난소 내 미성숙 난포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AMH 수치가 높게 나오고 난소나이가 실제보다 젊게 측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AMH 수치와 난소나이만으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확진할 수 없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진단을 위해서는:
이 중 최소 2가지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현재 수치만으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가능성이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종합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단순히 AMH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아닐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MH 검사수치 3.4나왔는데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봐야할까요? 생리주기는 일정하고 만40세입니다

만으로 27살 여성 입니다 내년에 결혼 예정이여서 난소나이를 검사 하였는데요 수치가 7.6 난소나이 24살로 나왔어요...기본수치가 4~5인데 혹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일까봐 염려되고 생리 주기는 30~31일 일정하고 생리 양도 많지도 적지도 않은 양인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일까요? 수치가 왜이리 높게 나온걸까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며, 피부가 안좋고 털이 많습니다 1.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져서 피부가 안좋아지고 털이 많이 자라는건가요?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면 피부가 나을 수 있을까요? 2.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지 않고 여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면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보다 여성호르몬이 더 많아지면서 피부문제나 털 문제가 개선될 수 있을까요? 3.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피부문제, 털이 과도하게 자라는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4.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거나 여성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