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몸에서 지속적으로 악취가 나는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에서 나는 냄새는 기본적으로 땀 자체는 무취이지만,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와 섞이면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지방산이 분해되면서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땀이 많이 나고 열이 오를 때 냄새가 심해지는 것은 다한증(과도한 땀 분비)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 대해서는 우선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는 다한증이나 피부 세균 감염 등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피부과에서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한다면,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여 호르몬 불균형이나 대사성 질환 등의 가능성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일상에서는:
- 매일 샤워를 하고 항균 성분이 있는 비누를 사용하세요
- 면과 같이 통기성이 좋은 소재의 옷을 입으세요
- 옷은 자주 세탁하여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 마늘, 양파, 매운 음식 등 체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줄여보세요
- 의학용 데오드란트나 항균 스프레이를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이런 자가 관리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단순한 위생 문제를 넘어 의학적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