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외 임신 판정 후 나팔관 파열 가능성, 진통제 효과는 있을까요?
자궁외 임신을 판정 받았는데 오른쪽 밑이 쿡쿡 쑤시고, 몸이 차고, 누워서 숨쉴때 좀 불편한데 혹시 나팔관이 파열된 걸까요? 진통제를 먹으면 좀 나아지긴 합니다.
자궁외 임신을 판정 받았는데 오른쪽 밑이 쿡쿡 쑤시고, 몸이 차고, 누워서 숨쉴때 좀 불편한데 혹시 나팔관이 파열된 걸까요? 진통제를 먹으면 좀 나아지긴 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해주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상태를 알기 어려우나 자궁 외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하복부 통증과 소량의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나팔관이 파열되거나 손상되면 갑자기 하복부에 심한 통증과 함께 질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얼굴이 창백해지고, 식은 땀,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해요. 질 출혈이 없이 복통만 있으신 경우라면 우선 진통제를 복용해보시고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시일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원인을 파악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자궁외임신은 초기 증상을 빠르게 알아차리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월2일날 자궁와 임신확인후 바로 복강경으로 왼쪽 나팔관 제거 수술을 했어요 그후에 2월1일날 수술후 첫 생리를 했고 오늘 2월 15일 오후 3시경에 성관계를 하다가 질내사정을 했다고 하네요 바로 사후피임약 처방 받아서 3시 45분에 복용했는데 괜찮을까요?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자궁외 임신수술 후에 사후피임약 먹어도 괜찮은지 효과는 같을까요? 1.질내사정후 50분 이내에 사후 피임약 먹었는데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2.일반 중절수술도이랑 다른 자궁외임신 (복강경 한쪽 나팔관제거) 수술후 사후피임약 먹어도 괜찮나요? 일반사람이랑 효과는 똑같을까요?
나팔관파열 증상으로 갈증이 생길 수도 있나요?
나팔관조영술을 오늘 받았습니다. 검사 시 진통제 주사도 맞았지만 소용 없었습니다. 저도 모르는 비명이 새어져 나갔습니다. 온 몸이 고통으로 채워진 기분이었습니다. 현재 집에와서 누워있는데 진통제 효과가 없어졌는지 아랫배가 아픕니다. 검사 후 너무 아픈데 오늘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