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저하로 배란혈이 생기는 것은 가능한가요?
한OO • 2024.11.21
배란혈이 원래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어요 갑상선기능저하의 문제로 나타날 수도 있나요?
부정출혈
배란혈이 원래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어요 갑상선기능저하의 문제로 나타날 수도 있나요?
AD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신체의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생리 주기나 배란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배란혈은 배란기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출혈인데,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생기면 배란혈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래 배란혈이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그 원인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출혈 성상으로 부정출혈과 배란혈 등을 정확히 구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만약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은 언제나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갑상선 저하증의 위험성이 있다면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생기고 이번에 생리를 하지 않는데, 테스트기 결과도 음성입니다. 갑상선 기능 이상으로 배란이 안될 수 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