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신우신염으로 어제 개인병원내과진료후 고열과 구토,어지럼증,옆구리통증(점수7정도) 인하대병원 응급실로 가 입원하고자 하였으나 의사파업으로 인해 다른병원을 찾아보라해서 어제 저녁 다른 2차병원으로 입원했습니다
지금은 열이 정상범위이고 아침에 마지막으로 레바시드정,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650,부루펜200,가스모틴정 먹고 열은 아직까지 나고있지않고 약간의 오한,소화불량,식욕부진,옆구리의 통증(점수4정도)정도 있슺니다
제가 집에 어린아기둘이있어서 가족이 봐주고있긴한데 다들 각자으ㅏ 일이있어 오래봐주시기가 힘들어서그런데 내일 오전 퇴원해도될까요??
제가 이상태로 집에서 약만 먹어가며 일상생활+육아가 가능할지요….
방광염잔뇨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23
급성신우신염은 신장과 요관에 감염이 발생한 상태로, 적절한 치료와 안정이 중요해요. 현재 증상이 호전되고 있고 열도 정상 범위로 돌아왔다면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여전히 통증과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퇴원 여부는 담당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 감염 지표, 통증 정도, 가정에서의 지원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퇴원이 적절한지 결정할 것입니다.
일상생활과 육아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는 활동입니다. 급성신우신염으로 인한 통증과 불편함이 있을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감염 상태가 악화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 일시적으로 돌봐주고 있지만, 오래 지속하기 어렵다면 다른 대안을 모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정 내 도움을 받거나, 임시적으로 육아를 도와줄 수 있는 지인이나 베이비시터를 고용하는 것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일 오전 퇴원이 가능한지 여부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으며, 퇴원 후 집에서의 관리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해 줄 것입니다. 만약 퇴원이 결정된다면, 집에서 약을 복용하며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필요한 경우 가족이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 육아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