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빡일 때 통증이 건조 때문인가요?
어제까진 괜찮았는데 자고일어나니까 눈깜박할때 아파요 건조해서그런가여?
어제까진 괜찮았는데 자고일어나니까 눈깜박할때 아파요 건조해서그런가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깜빡일 때 갑자기 통증이 생겨 불편하시겠네요. 눈 깜빡임 시 통증은 안구건조증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의 질이 저하되어 발생하며, 특히 수면 중에 눈이 건조해지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 깜빡임 시 통증은 다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고일어났는데 누가 눈을 때린것처럼 눈 주위 눈밑뼈 등 깜빡일때마다 아파요 다래끼증상이라고 하는데 병원안가고 약국약으로 치료하고싶은데 먹는약이 괜찮은지 점안액이 괜찮은지 여쭙고 싶어요 그리고 육안으로 보이는 증상은 없어요

하얀벽을 보면서 눈을 깜빡이니까 시야 중앙에 검은 점이 보여요.. 평소에 비문증 있는데 이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계속 보이는건 아니고 근거리 보다가 흰벽 보니까 보이네요..ㅠㅠ 당연히 병원은 가볼건데 너무 걱정돼서요… 혹시 큰 문제일수도 있나요?ㅠ 시야에 점 보이는 경우가 흔한가요..

눈을 깜빡이면 눈꺼풀~눈꼬리가 무겁고 욱씬댑니다. 찬걸 대면 괜찮고요.. 다래끼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