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검사 시기와 정상 수치는?
90세 여성입니다 공복혈당은 식후몇시간만에 검사하는지요 얼마까지가 정상입니까
90세 여성입니다 공복혈당은 식후몇시간만에 검사하는지요 얼마까지가 정상입니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공복혈당 검사는 최소 8시간 이상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시해야 합니다. 보통 아침에 검사를 하는 경우 전날 저녁 식사 후 물 외에는 아무것도 드시지 않고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공복혈당의 정상 수치는 70~100 mg/dL입니다. 100~125 mg/dL 사이는 당뇨병 전단계로 분류되며, 126 mg/dL 이상이면 당뇨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90세 고령이신 만큼 혈당 관리가 중요하시니,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혈당 수치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전날에는 평소와 비슷한 식사를 하시고, 검사 당일 아침에는 물 외에 다른 음식이나 음료는 드시지 않는 것이 정확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공복시 혈당수치가 127 나오는데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92가 나옵니다 그리고 당화혈색소검사는 정상으로나오는데 아침공복시만 100이상입니다 혹시 당 추기증상 아닌가 걱정되네요

아침 사과 한개 먹고 한,두시간후 혈액검사 했는데 혈당이 109가 나왔습니다. 공복혈당 정상이 100이하인데, 이 수치도 정상인가 해서요.

만약 공복혈당은 정상수치이고 식후혈당만 정상범위이상이라면 무슨 병을 의심하죠? 전일단 식후6시간 혈당은105였고 공복이나 식후2시간 혈당은 재본적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