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망막병증 주사 치료 후 경과 관찰만 해도 되나요?
당뇨망막병증으로 주사맞으면서 차도를 보이는듯했으나 바비스모?에서 아바스틴? 주사로 변경하게되면서 동네의원에서 검사했는데 눈이 더 심해졌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주사맞은지 2주에서 3주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여기서 병원을 가서 안좋아진 눈을 어떤식으로 치료를 하는걸까요 당조절하면서 경과를 지켜볼순 없는걸까요 그닥 치료 하는게 없으면 경과를 지켜보고싶어서요
당뇨망막병증으로 주사맞으면서 차도를 보이는듯했으나 바비스모?에서 아바스틴? 주사로 변경하게되면서 동네의원에서 검사했는데 눈이 더 심해졌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주사맞은지 2주에서 3주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여기서 병원을 가서 안좋아진 눈을 어떤식으로 치료를 하는걸까요 당조절하면서 경과를 지켜볼순 없는걸까요 그닥 치료 하는게 없으면 경과를 지켜보고싶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당뇨망막병증 치료에 사용되는 항VEGF 주사(아바스틴)는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주사 후 2-3주는 치료 효과를 완전히 평가하기에 다소 이른 시기일 수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진행 정도와 상태에 따라 치료 방침이 달라질 수 있어, 단순히 경과 관찰만으로 충분한지는 현재 질문자님의 망막 상태를 직접 확인한 안과 전문의가 판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망막병증 치료는 혈당 조절과 함께 진행되며, 망막의 상태에 따라 추가 주사 치료, 레이저 치료, 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시력 보존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당뇨망막병증 검사와 치료 비용이 대략 평균얼마나들까요 보험이 없어서 비용이 걱정됩니다

어제 눈 주변인지 눈인건지 따끔 따끔 거리고 부은 느낌이 드는데 이게 망막병증 초기일수도 있나요? 검사는 최든 2달전에 받았습니다

소음순 가려워서 병원에서 소독하고 연고바르고 괜찮아졌는데 지켜봐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