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장을 자주 하면 변이 안 나올 수 있나요?
관장자주해서변안나와
관장자주해서변안나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관장을 습관적으로 자주 하게 되면 장의 배변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점점 스스로 배변 활동을 하기 어려워질 수 있어요. 관장은 습관성과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자연스러운 배변 활동을 돕기 위해서는 고섬유소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변비 증상이 지속된다면, 관장보다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변비약 처방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배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이 잘 안 나오거나 진득할 때 약국에 파는 관장을 해서 장에 있는 변을 다 내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까요? 장에 변이 쌓여있지는 않습니다. 틈틈히 화장실을가서 변을 봤기 때문에요

변이 부드러운데도 신호를 잘 느끼지 못해서요. 화장실가면 잘 안 나옵니다. 혹시 약국에 관장을 해도 될까요?

제가 가성장폐색증을 1달 정도 겪었습니다 대장은 부풀러서 아픈데 처음에는 관장을 해도 변이 아예 안나왔고 그 후 관장이나 손으로 변을 빼냈습니다 변이 안나와서 대장 지름이 늘어난 횟수는 4번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호전이 돼서 현재는 일주일동안 하루마다 한번 한컵분량의 대변을 보고 있습니다 약은 마그밀 정, 레조트론 정, 폴락스 산, 모티리톤 정 먹고 있습니다 변이 지금 잘 나오는 데도 대장절제술을 해야할 일이 있을 수도 있나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