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검사 후 갈색물비침 몇달간 소량 나오는 이유는?
검사했을땣자궁, 질내에 출혈은 전혀 없는데 갈색물비침이 몇달간 소량 나오는건 어떤 이유때문일까요?
검사했을땣자궁, 질내에 출혈은 전혀 없는데 갈색물비침이 몇달간 소량 나오는건 어떤 이유때문일까요?
AD
갈색 물비침은 오래된 혈액이 배출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 배란 출혈, 자궁 내막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검사에서 자궁이나 질 내에 출혈이 없다고 나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갈색 물비침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 비이형성증으로 인해 소량의 갈색피 비침 현상과 하얀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나요? 자궁내막 용종으로 인해 소량의 갈색물비침이 지속되면 그냥 놔두면 되나요? 많이 나오면 의료기관에 가면 되나요? 의료기관에서 소량의 갈색물에 대해서는 따로 별말이 없었거든요
자궁내막 용종으로 인해 소량의 갈색물 비침 증상이 계속 나타나는데, 많은 양이 아니라서 생활에 큰 불편함이 있지 않는 이상 추적검사 하면서 그대로 놔두어도 상관없나요?
자궁내막 용종 소견을 받고 소량의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로 생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리혈과 같이 떨어져나갔는지 이제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는걸로 봐서는 용종이 떨어져나갔을 가능성이 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