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천식 환자가 약 복용 시 구토하는 것이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요즘엔는 목이 아프면서 약먹어면토해요 먹기가 힘들어요 원래그래요 약이 않넘어갈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요즘엔는 목이 아프면서 약먹어면토해요 먹기가 힘들어요 원래그래요 약이 않넘어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 복용 시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은 아닙니다. 알레르기천식 환자라고 해서 약을 복용할 때 반드시 구토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에요.
약을 복용할 때 구토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약 복용 시 구토를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할 때마다 구토가 발생한다면, 이는 약물 부작용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약물을 변경하거나 복용 방법을 조정하는 등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레르기 비염, 천식이라는데 기침을 안해요 이거 기침 안하는거도 병이 있나요?

현재 집먼지 진드기로 인한 천식 알레르기 증상을 겪고 있어, 레뷸라이져를 사용중인 환자입니다. 3일전부터 에어컨, 선풍기를 틀고 잠을 자서 그런지 목,코감기가 심하게 왔습니다. 음식 맛도 안느껴질 정도로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오며, 묽은 콧물과 가래가 나오고, 눈물도 주기적으로 흐릅니다. 그래서 ‘코스펜’이라는 알약이 집에 있길래 복용했는데 주의사항에 ‘천식환자는 사용시 유의, 의사나 약사와 상담’ 이라고 적혀있던데 괜찮을까요..?

천식환자가 일회용 마스크 써도 되나요?쓰고 숨쉬면 바이러스나 알레르기 물질들이 안 들어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