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가빠서 옆으로 돌아눕거나 물 찰랑거리는 느낌, 폐에 물 찬 것 같아요. 잘못 느끼는 걸까요?
서OO • 2024.11.28
몇일 전부터 숨이 가쁘고 옆으로 돌아눕거나 하면 물이 찰랑거리는듯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치 폐에 물이 찬것같아요. 제가 잘못 느끼고있는걸까요?
내과
몇일 전부터 숨이 가쁘고 옆으로 돌아눕거나 하면 물이 찰랑거리는듯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치 폐에 물이 찬것같아요. 제가 잘못 느끼고있는걸까요?
숨이 가빠지고 옆으로 돌아누울 때 폐에 물이 찰랑거리는 듯한 느낌이 있다면, 이는 폐부종이나 흉막삼출과 같은 심각한 상태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심혈관계나 호흡기계 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즉시 내과(순환기 내과, 호흡기 내과)를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더 이상 기다리지 말고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스텐트 하시고 심장내과 외래받으시는데 요새 숨이 가빠서 외래에서 엑스레이 찍어보니 폐에 물이 찼다고 하네요. 이뇨제 처방해주셨는데 어느정도 먹어야 폐에 물이 빠질까요?
제가 폐결핵으로 인해서 작년에 폐에 물이차서 병원입원치료를 한달간받고 물을뺐어요 결핵약은 지금도 복용중이구요 저번달에 병원가서 사진찍고 피검사랑 다했을때 많이호전되었다고했는데 3일전부터 체한것처럼 속이안좋구 먹으면 토하고 몸에 열은없는데 열이확오르면서 땀이나고더워요 멀미증상처럼 머리도아프구요 살짝 숨을 크게쉬어봤더니 폐쪽이 살짝땡기긴 하는데 다시 재발한걸까요? 일주일정도 술을 매일마셔서 안좋아진걸까요
명치가 쿡쿡쑤시면서 아프고 왼쪽 겨드랑이가 뻐근하듯이 아픈데 왜 이러는건가요? 어제는 옆으로 돌아누우니까 숨이 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