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높아도 오렌지 오줌 나오는 것은 정상인가요?
간수치가 높은거면 계속 오렌지 오줌이 나오는게 맞을까요? 나아질때까지 변화 없죠?
간수치가 높은거면 계속 오렌지 오줌이 나오는게 맞을까요? 나아질때까지 변화 없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을 때 소변의 색이 진해지는 것은 간 기능 저하로 인해 빌리루빈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소변 색이 오랫동안 진한 오렌지색을 유지한다면, 이는 간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간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되면 소변 색도 점차 정상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 색이 지속적으로 변하지 않는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황달 증상은 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이며, 간질환 뿐만 아니라 담석, 담도 질환 등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방간으로 인해 간수치가 높은데 잠복결핵 양성이 나왔습니다. 치료를 간수치가 정상화될때까지 미루는 게 낫겠죠?

아기가 신우신염 앓고 난 후 경과를 보려고 여러 검사에 피검사 진행했는데요 의사선생님께서 채혈시 쥐어짰냐고 물으시더라구요 응혈된(?) 피라고 전해질과 간수치가 높게 나왔다 하여 ㅜㅜ 1) 채혈시 쥐어짜거나 2) 감기에 걸리거나 3) 먹는 것의 영향으로 전해질과 간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다하더라구요 제가 궁금한건 1) 전해질과 간수치가 높으면 아이에게 어떤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2) 감기에 걸려 전해질과 간수치가 높게 나온거라면 감기가 나으면 정상으로 돌아가나요? 3) 채혈시 쥐어짜면 왜 피가 응혈(?) 되나요? 4) 비트나 콜라비를 먹어도 전해질이나 간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나요?

병원에서 정상체중인것 치고는 간수치가 너무 높게 나와 내과가서 피검사와 검진하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항생제 때문에 간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다고 들었는데 다른 이유 때문에 오늘 아침까지 복용했습니다. 언제부터 피검사/ 간 관련 검사를 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