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생식기 사이 상처에 바를 연고는?
평소 소변을 보고 난 후 휴지로 세게 닦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문과 생식기 사이에 상처가 났는데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
평소 소변을 보고 난 후 휴지로 세게 닦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문과 생식기 사이에 상처가 났는데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휴지로 세게 닦는 습관으로 인해 항문과 생식기 사이에 상처가 생겼다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민감한 부위의 상처는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처 부위에는 마데카솔과 같은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의사의 진단 없이 임의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상처 부위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성기에는 냉찜질을 통해 부종과 불편감을 완화시키고, 24시간 이후에는 온찜질이나 좌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휴지로 세게 닦는 습관은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부드럽게 닦거나 물로 씻는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