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염 치료 중 냉 변화, 정상인가요?
제가 골반염 진단을 받고 약 먹은지 하루 됐습니다. 그 전에는 덩어리같은 냉 ? 물 같은 냉이 나왔는데 약 먹기 시작하니까 약간 가루같은 하얀색 냉이 나옵니다 정상적인 현상인가요?
제가 골반염 진단을 받고 약 먹은지 하루 됐습니다. 그 전에는 덩어리같은 냉 ? 물 같은 냉이 나왔는데 약 먹기 시작하니까 약간 가루같은 하얀색 냉이 나옵니다 정상적인 현상인가요?
AD
약을 복용한 후 증상이 변화하는 것은 드물지 않은 일입니다. 가루 같은 하얀색 냉이 나오는 것은 칸디다 질염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흰 치즈(두부) 조각 형태의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특징입니다. 면역 기능이 떨어진 상태, 임산부, 당뇨 같은 컨디션 저하 상태에서 자주 발생하며, 재발의 경우가 매우 높습니다. 질 내 소독과 항진균제의 복용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꽉 끼는 옷이나 팬티라이너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셔야 합니다.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골반염의 경우, 호전되지 않는다면 항생제의 주사 투여,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치료 속도가 늦어 걱정이 되는 점에 대해 알리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질염 관련해서 문의드릴 게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여자친구가 어제 산부인과에서 질염 초기 증상 진단을 받고 항진균제(먹는 약)를 3일치 처방받아 복용 중입니다. 진료 당시 질내에 막대 같은 기구로 검사하셨고, STD 검사는 별도로 하지 않았습니다. 1. 어제 (복용 1일 차) 따끔거림 있었음(그 외 증세 X) 2. 오늘 (복용 2일 차) 오전 11시 경 갑자기 증세에 없던 분비물이 치즈처럼 나오다가 오후 4시 이후 하얀 가루처럼 말라비트러진 형태로 바뀌었음 냄새 없음, 통증 없음, 가려움 없음 현재 약은 계속 복용 중이고, 추가로 병원에 가야 할지 고민이라 이런 변화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인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간단히라도 안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생리 중 골반염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 골반염 증상이 심한데 하필 생리를 시작했어요. 내일이 생리 2일차 인데 병원에 가도 치료받을수 있을까요?
골반염치료 중인데 주사를 매일 맞아야 하는게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