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향이 변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는데 왜 그럴까요? 해결 방법은?
깨끗하게 씻고 옷도 잘 갈아입는데 어제부터 저한테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체향인거 같은데 왜 냄새가 변하고 고약해진걸까요?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깨끗하게 씻고 옷도 잘 갈아입는데 어제부터 저한테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체향인거 같은데 왜 냄새가 변하고 고약해진걸까요?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체향이 변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다양하며, 그에 따른 해결 방법도 다양합니다. 1. 식습관의 변화: 특정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면 체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늘, 양파, 커피, 알코올 등이 체향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육류, 기름진 음식, 초콜릿, 유제품,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고 채소와 과일, 그리고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피부 재생 기능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각질을 방치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어 염증이 잘 생기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트레스를 풀면서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호르몬 변화: 여성들은 임신이 가능한 자궁 환경을 위해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켜 자궁 이완을 돕고 수축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린딘이라는 호르몬도 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 호르몬들이 피지를 만드는 땀샘을 자극하게 되고 그로 인해 기름기가 과도하게 생기면서 피부 표면의 각질, 노폐물들과 섞이면서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건강 문제: 당뇨병이나 갑상선 질환과 같은 내분비 질환, 간이나 신장의 문제 등 건강 문제가 체향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위생 문제: 말씀하신 것처럼 깨끗하게 씻고 옷을 잘 갈아입는다고 하셨지만, 특정 부위의 세균 번식으로 인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데오도란트나 항균 비누를 사용하여 땀과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냄새가 개선되지 않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에서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색도 흐리고
뭔가 만저 지길래 짯더니 블랙헤드 같은거와 고약한 냄새가 나는데 피지낭종인가요?
30살 남자 입니다 발에 땀이 너무 많이나요. 인생을 살다보니 제 몸을 어느정도 파악이 된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발에 땀이 안나요 (두피, 손, 겨드랑이) 에서 배출을 해주니까, 발은 뽀송 뽀송, 냄새도 안나요 대신 겨울에는 다른 부위에 땀이 안나는대신 땀 배출을 (손,발) 딱 두군데서만 나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약, 주사 뭐든지 다 하고 싶습니다 다한증 마냥 발에서 뿜어냅니다 냄새 고약하죠. 굳은살 마냥 발이 다 노랗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나요. 땀샘 주사 뭐든지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