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의심, 방귀로 소변냄새 나는 것은 정상일까요?
방광염이 걸린것 같아서 물 많이 마시고 화장실 더 가면서 세균을 씻어 내리려고 하고 있는데요, 조금 걱정되는게 방귀를 뀌면 방광염 걸렸을때 나는 소변냄새가 나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질문 드렸습니다! 소변이 차면 배가 아프기 보다는 싸한 느낌이고, 허리는 안아픕니다!
방광염이 걸린것 같아서 물 많이 마시고 화장실 더 가면서 세균을 씻어 내리려고 하고 있는데요, 조금 걱정되는게 방귀를 뀌면 방광염 걸렸을때 나는 소변냄새가 나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질문 드렸습니다! 소변이 차면 배가 아프기 보다는 싸한 느낌이고, 허리는 안아픕니다!
방광염을 의심하시는 상황에서 소변 냄새가 평소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방광염의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어요. 그러나 방귀를 통해 소변 냄새가 나는 것은 흔한 증상이 아니며, 이는 방광염과는 별개의 다른 건강 문제일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증상으로는 빈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작열감 또는 화끈거림, 방광 자극 증상, 혈뇨 등이 있으며, 소변의 탁함이나 냄새 변화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자주 화장실을 가는 것은 방광 내 세균이나 노폐물을 자주 비워주어 방광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기에 적절한 항생제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급성 신우신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방문하거나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비뇨의학과'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지난년도 9월 세포검사, 바이러스검사, 경부암검사시 특별한 이상없다고 진단이되어 1년뒤 외래 결정을 받았습니다... 또 12월달에 액상세포 경부암 검진에서도 반응성 세포변화 진단받아 4~6개월 뒤에 내원하라는 소견만 받았구요... 그런데 이번년도 3월 경부암 검진과 확대경촬영 검사때에는 암검진에서는 똑같이 반응성세포변화만 진단되었지만, 확대경 촬영에서는 고등급병변으로 보인다고 HSIL 의심으로 진단이 내려졌어요..... 확진은 아니기에 염증으로 그럴 수도 있다는 의사선생님 말씀을 듣고 조직검사를 해두었습니다....너무 걱정이 되서요.... 꾸준히 검사를 해왔는데 몇달만에 이런일이 생겨서 너무 심란합니다 ㅠㅠㅠ 괜찮을까요 ....?
1.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3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2.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6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3.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12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4.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18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5.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24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6.자궁경부선암과 자궁경부편평세포암 모두 hpv 없이 발생할 확률은 낮은가요? 아니면 선암은 편평세포암보다 hpv 없이 발병할 확률이 높은가요? 7.한 개인이 평생 사는동안 hpv 없이 자궁경부암이 생길 확률은 몇 %인가요?
1.자궁경부선암도 자궁경부암인가요? 그러면 자궁경부선암 원인도 hpv인가요? 2.이번년도 8월에 피검사,복부초음파,복부씨티.흉부엑스레이,복부엑스레이,흉부씨티,산부인과 자궁초음파까지 다 보고 정상소견 받았으면 다음 건강검진과 산부인과 검진은 내년 8월에 해도 되나요? 그래도 갑자기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낮죠?비흡연자,음주도 안합니다 3.평생 발병확률이 1~2%인 병은 정기적으로 검진은 받되 크게 신경쓰고 걱정하면서 불안해하지는 않아도 되죠? 4.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3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5.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6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 6.이번 검진에서 정상 소견을 받은 경우 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이 12개월 뒤 검진에서 진행될 확률은 낮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