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 결과 이상 발견, 어떤 의미인가요?
백혈구2350 호중구29.6% 림프구57.6% 피검사 결과 튀어서 다시 검사받기로했는데 많이 안좋은가요?


백혈구2350 호중구29.6% 림프구57.6% 피검사 결과 튀어서 다시 검사받기로했는데 많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2350으로 낮고, 호중구 비율이 29.6%로 낮으며, 림프구 비율이 57.6%로 높은 상태인 것은 면역 체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다는 것은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며, 호중구와 림프구의 비율이 비정상적일 경우 특정 감염이나 혈액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다시 검사를 받기로 한 것은 현명한 결정입니다. 검사 결과가 튀었다는 것은 일시적인 요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치료나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니, 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주치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10일 복통으로 내과진료 장염이라고 장염약 지어줬는점심 저녁약 먹고 복통이 괜찮아졌고 11일 새벽 오른쪽 갈비뼈아래 장기들이 팽창하는 느낌과 하복부통증으로 응급실 방문. 응급실에서 진정제투여해도 통증은 낫지 않아 CT촬영하니 요로결석으로 판단하여 비뇨기과로 연계하여 비뇨기과에서 다시 초음파와 엑스레이 찍어서 체외충격파 치료실시했습니다. 검사 시 수신증이라는 것도 몰랐는데 12일 건감검진시 간암초음파 실시 중 수신증이라고 합니다. 12일 오후 팥죽 반그릇 먹고 물500ml정도 마시니 다시 갈비뼈아래장기들 팽창하는 느낌과 체한듯한 느낌이 계속 지속되더군요.수신증 증상을 찾아보니 현재 증상과 맞는것같아요. 밤되니 하복부통증과 잔뇨감이 추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13일 응급실 가고자하는데 기존에 갔던 응급실에서 모든 검사를 했는데도 수신증은 발견못했는데 일요일 같은 응급실 방문해야하는지 다른 응급실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수신증과 복통으로 응급실가면 어떤 치료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
약 한달여전부터 왼쪽 갈비뼈 안쪽에 통증이 있읍니다 아침에 일어날 숨쉬거나 하품할때 통증이 심합니다 어떤 검사가 필요할지요? 단순 근육통이 아니면 어느과 진료를 봐야 하는지요? 현재 관절통증으로 진통소염제 두달정도 복용중입니다
임신 25주3일차고 갈비뼈 통증이 나무 심한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