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치구 부분이 따갑고 쓰라릴 때 바를 수 있는 연고 있을까요?
제가 생리때 양이 많아서 항상 오버나이트만 사용하고 기간도 거의 8-10일정도 하거든요 근데 이번생리때 치구?부분이 많이 따갑고 쓰라린데 땀띠인가요?바를수있는 연고있을까요?
제가 생리때 양이 많아서 항상 오버나이트만 사용하고 기간도 거의 8-10일정도 하거든요 근데 이번생리때 치구?부분이 많이 따갑고 쓰라린데 땀띠인가요?바를수있는 연고있을까요?
생리 중에 치구 부분이 따갑고 쓰라릴 때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생리대를 오랜 시간 착용함으로써 생기는 마찰, 습기, 땀 등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나 땀띠, 감염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연고로는 아시클로버나 로얄 플러스 크림 같은 것들이 있어요. 아시클로버는 단순포진바이러스 감염증에 사용하는 연고로 외음부 피부에 바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하며, 로얄 플러스 크림은 알레르기 피부염, 화장독, 땀띠, 가려움, 접촉피부염(기저귀발진), 면도 자극, 피부 거칠어짐 방지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명시되어 있어요. 하지만 알레르기반응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즉시 멈추시는 것이 좋아요. 일반적으로는 순한 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리대를 자주 교체하여 청결을 유지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나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연고를 찾고 있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순한 성분의 보습제나 진정 연고를 사용해 보실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조치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 볼때 질 입구 옆 소음순이 따갑고 휴지로 닦으면 쓰라려서 너무 아픕니다.. 클리토리스 윗부분도 만지면 따가움이 있고 전반적으로 쓰라림이 있어요 질염처럼 가려운 증상은 없는데 휴지로 닦을때나 샤워기로 씻을때 매우 따갑고 쓰라립니다 카네스텐 연고를 발라주는데 호전되지 않아 혹시 방광염인가 궁금합니다 ㅠㅠ
바르는약처방있나요?
회음부가 부었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쓰라리고 소변볼 때나 걸을 때 조금 불편해요 회음부 윗쪽부분은 따가워요 바이버 크림 발라도 되나요?? 아니면 따로 약국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