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없이도 생리가 가능한가요?
강OO • 2025.12.16
배란이 안됫는데 생리할수있나요? 내일 예정일이긴 한데 7일동안 갈색냉 나왔는데 병원에서는 아무이상없다 햇거든요 자궁내막이얇다고
산부인과
배란이 안됫는데 생리할수있나요? 내일 예정일이긴 한데 7일동안 갈색냉 나왔는데 병원에서는 아무이상없다 햇거든요 자궁내막이얇다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배란이 없어도 생리가 가능합니다. 이를 무배란 월경이라고 하는데, 생리 불순으로 주기, 기간, 양 등이 일정하지 않을 때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7일 동안 갈색 냉이 나오셨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생리 양이 소량이면서 오래 지속되는 무배란 월경의 특징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자궁내막이 얇다고 하셨는데, 이 역시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배란 월경은 호르몬 불균형, 난소기능 저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지속적으로 비슷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월달에 생리를 안했어요 2월4일 소변보는데 투명한 덩어리 젤리 같은 냉이 왈칵 나왔어요 냄새는 안나요 생리를안했는데도 배란일이 오면 임신도 가능한가요?

배란점액이 꼭 있어야 임신이 되나요

질분비물이 나오지않고도 생리할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