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수술 후 붕대 자꾸 빠짐, 병원 재방문 필요한가요?
포경수술을 하였는데 붕대가 자꾸 빠지는데 또 병원을 가야하나요?
포경수술을 하였는데 붕대가 자꾸 빠지는데 또 병원을 가야하나요?
포경수술 후 붕대가 자주 빠진다면, 이는 붕대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거나 움직임에 의해 이탈할 수 있습니다. 붕대는 수술 부위를 보호하고 부종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므로 중요합니다. 붕대가 자주 빠지는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거나 수술 부위의 치유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상황을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붕대를 적절히 고정시키거나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처치를 해줄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붕대가 풀려있는 상태로 두는 것보다는 깨끗한 멸균 붕대로 다시 감아두는 등 드레싱을 유지한 상태로 병원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포경수술 후 자가소독을 하고 붕대를 감았는데 제대로 했는지 모르겠어요. 자다가 빠지지는 안을까 상처가 생기거나 문제가 되지 안을까 걱정입니다... 사진을 보고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늘 포경수술을 하였는데 자고 일어나니 붕대가 앞쪽으로 좀 쏠려있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소변을 누고 몇시간 지나니 붕대가 완전히 풀렸는데요. 내일 병원을 가긴하는데 붕대가 풀려있는 상태로 두는게 좋나요? 지금 그냥 대충 다시 감아놔서 압박이런게 하나도 안되는 상태입니다..
포경수술 후 13일차 입니다. 붓기는 가라앉지 않은 상태인데, 실밥 제거는 2일 남겨둔 상태입니다. 붕대 제거 후 생활하다보니 오늘 실밥이 3곳 정도 풀린 것 같은데요. 벌어짐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 재봉합이 필요한 상황일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