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원 점안액, 결막염 충혈 시 사용해도 되나요?

조OO • 2025.11.08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퓨어원 점안액을 처방받아서 쓰고 있는데 퓨어원 점안액 사용서에 일반적 주의 사항에 충혈된 눈에 이 약의 성분인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투여는 실명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르 눈이 자주 충혈되는데 이 안약 넣으면 안되는건가요? 결막염으로 인한 충혈은 상관없나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를 위해 퓨어원 점안액을 사용하고 계신 상황에서 충혈 시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퓨어원 점안액에 포함된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성분은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같은 염증성 안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약 설명서에 있는 주의사항은 주로 감염성 질환(세균성, 바이러스성, 진균성 등)으로 인한 충혈에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사용할 경우 감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경고입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인한 충혈은 감염이 아닌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것이므로, 의사가 처방한 대로 퓨어원 점안액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에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성분 안약이 염증과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만, 안약 사용 중 증상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안약은 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가 처방한 기간과 용법을 정확히 지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알러지성 결막염 점안액 사용

    콘택트 렌즈를 끼면 눈이 꾹 눌린듯 아프고 두통까지 생겨서 안과에 방문했더니, 약한 알러지성 결막염인 것 같다고 하시면서 점안액 3개를 처방해주셨는데요, 이걸 다 넣어야 하는 게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클레데이 일 2회, 브로낙 일 2회, 베아플론 일 6회(3시간 간격) 으로 사용하고, 각 점안액마다 5분 간격을 두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많은 약을 동시에 다 사용해도 될까요..?!

    안과

    결막염

    2022.09.29
  • 알러지성 결막염 치료 중인데 파타놀점안액과 인공눈물 함께 사용해도 되나요?

    제가 충혈과 알러지성 결막염으로 파타놀점안액0.1%, 톨론 일회용을 하루 2회 점안하라고 처방 받았는데요.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눈이 건조하다 보니까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하메론S와 아이톡 인공눈물을 넣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안과

    결막염

    눈충혈

    +3
    2024.10.13
  • 결막염 브로낙점안액 토브라덱스 점안액 처방

    받았는데 4일째입니다 처방받은진 3일째고 렌즈로인한 결막염 같습니다 꾸준히 안액넣고 냉찜질도 하고있는데 눈 이물감이랑 충혈이 낫질않아요 ,약간의 시력저하도 있음 1. 보통 회복기간이 얼마나되는지 2.이틀뒤에 (6일째) 안대를 껴도될까요 술은 외관상 괜찮아지면 해도되나요?

    안과

    결막염

    시력

    +1
    2023.02.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