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찔려 붓고 충혈될 때 약국 약을 써도 되나요?
눈이 심하게 찔려서 빨갛게 붓고 충혈 되었습니다 릉급실 진료가 안되어 약국에 약이라도 사려는데 추천해 주실 약이있는지 아니면 함부러 약쓰지말고 내일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눈이 심하게 찔려서 빨갛게 붓고 충혈 되었습니다 릉급실 진료가 안되어 약국에 약이라도 사려는데 추천해 주실 약이있는지 아니면 함부러 약쓰지말고 내일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심하게 찔려서 붓고 충혈된 상황이라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이 외부 물체에 의해 심하게 찔린 경우에는 임의로 약국 약을 사용하는 것보다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눈 외상은 각막 손상이나 다른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응급실 진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가능한 빨리 내일 안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까지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말고, 깨끗한 물로 부드럽게 씻는 정도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외상은 초기에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집에서 쓰는 안경이랑 외출할때 쓰는 안경이 디자인도 다르고 도수가 다른데 외출할때 쓰는 안경을 계속 쓰고 있으면 눈이 많이 충혈되는데 왜 그런걸까요?

남아 11세 입니다. 어제부터 한쪽 눈이 붓고 충혈됐으며 오늘은 눈꼽도 보입니디. 비상용으로 갖고 있는 토라미신(항생제) 새 안약이 있어 넣었는게 괜찮을까요? 추가로 알레파타딘도 1회용이 있습니다. 같이 넣어도 될까요?

요즘 아침마다 눈이 평소보다 눈꼽이 많이 끼고계속 가렵고 붓고 하는 데 한번씩 조금 충혈이 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