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다래끼 붓기와 통증, 자연적으로 가라앉을까요?

강OO • 2025.08.18

제가 3개월 전에 눈 밑에 마이봄샘에 기름이 차서 안과가서 쨌었거든요. 지금 3개월이 지났는데 잘 아물었다고 생각했는데 13일전에, 그 부분이 붓고 땡땡하더라구요. 안과에 쨌던 부분 바로 옆에 다래끼처럼 염증이라고 의사가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약 처방받아서 6일정도 사용했거든요? 근데 완전히 낫지 않아서 다시 안과가니까 그렇게 크게 신경쓸건 아니고, 얼굴에 뾰루지 나는것처럼 이렇게 눈에 다래끼가(염증)난건데, 100퍼센트 안 날수도 있고 몽우리가 완전히 없어지진 않을수있지만 시간이 지나야 괜찮아 질거라 하더라구요. 당장 막 아프진 않은데 구지 째서 아프게 할 필요도 없을것 같다고해서요. 의사 말 듣고 더이상 약이랑 안약 그만 사용하고 지켜보는 중이에요. 아무래도 눈 바로 밑, 눈가이고 한번 그랬던 자리라 신경이 쓰여요. 붓기랑 크기도 사진처럼 계속 유지되고 있어요. 누르면 땡땡하고 아프지만 가만있음 아프진 않아요. 놔두면 서서히 붓기랑, 붉은게 가라앉을까요?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눈 밑 붓기와 붉은 눈꺼풀, 간지러움, 아픔 - 다래끼인가요?

    어젯밤에 눈 밑이 간지럽긴 했지만 붓기는 없었습니다. 다음날 자고 일어나니 눈 밑은 물론 눈꺼풀까지 부었습니다. 사진은 붓기가 많이 빠진 모습입니다. 사진처럼 눈 앞꼬리를 부근으로 위아래가 붉습니다. 어젯밤 간지러웠던 눈 밑은 간지러우면서 좀 아픕니다. 다래끼인가요?

    안과

    다래끼

    2023.11.04
  • 눈밑다래끼로 인한 붓기와 통증, 열감, 찜찔은 어떻게 해결할까요?

    눈밑다래끼때문에 눈밑에가 퉁퉁빵빵하게 붓고 통증도엄청심하고 부은곳이 살이빨개서 어제안과를다녀왔는데 엄청심하다고 째자고하셧는데 너무붓고 아파서 약먼저 먹어보고싶다고 했더니 약을 2일치 밖에 안주더라고요 근데 몇번먹고 안약도 하고 하니까 그전에는 고개를숙이거나해도 압때문에 터질거같았는데 지금은 들한거면 약을좀더 해서 먹어봐도 될까요? 찜찔도 해줘야 할까요?붓기랑통증이랑 열감이 잇어서요 냉찜찔을 해줘야 할까요? 째는개 너무아프다고 해서 엄두가 안나요...

    안과

    다래끼

    2023.12.27
  • 눈을 문에 쎄게 박아서 붓음, 냉찜질로 붓기 가라앉을까요?

    제가 이틀전에 문에 쎄게 박아서 안경과 눈을 다쳤는데 눈이 조금 붓고 통증은 없습니다. 혹시 지금리라도 냉찜질하면 붓기가 가라앉을까요? 혹시 이 붓기가 안 빠지면 나중에 다 살로 변할까요?

    피부과

    2024.03.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