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 뽑은 부위에 이상이 생겼을 때 원인은?
털을 뽑고 난 후에 그 자리에 이상한게 생김
털을 뽑고 난 후에 그 자리에 이상한게 생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털을 뽑은 후 그 부위에 이상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인그로운 헤어(ingrown hair)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털이 정상적으로 피부 밖으로 나와야 하는데 제대로 나오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자라는 현상입니다.
왁싱이나 제모 후에 흔히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거나 부풀어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털을 뽑은 부위에 피지가 뭉쳐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해당 부위에 상처가 생겼다면 국소항생제 연고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보고 나서 휴지로 닦을때 털이 뽑여서 나오는데 괜찮아요? 원인은 뭔가요?
요리를 하다가 복부에 10원 동전 크기의 화상을 입었는데요 왁싱을 하지 않은 터라 배에 털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화상 부위에 털이 있는데 이거 뽑아야하나요 아니면 그대로 내비둬야 하나요? 나중에 피부세포가 재생 했을 때 이 털이 안에 갇히지 않나요...??
소중한 곳의 털을 다 뽑은 적이 있는데 인그로운 털이 많이 생긴거같아요. 많이 위험하나요? 하나하나 다 뽑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