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단백뇨 검사를 위해 특별히 단백질 섭취를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하셔도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검사 전날 과도한 운동이나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뇨 trace의 경우, 컨디션이나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도 발생 가능하며, 정상인들에게서도 나올 수 있어요. 따라서 정밀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당 결과만으로는 질병을 의심하기 어려워요.
잠은 평소와 같이 충분히 주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7-8시간 정도의 수면이 권장됩니다. 자기 전까지 소변을 비우는 것은 아침 첫 소변이 농축되어 있어 검사에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전립선염으로 인해 소변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도, 가능한 한 최대한 비우고 주무시면 됩니다.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검사 전날에는 평소와 같은 생활을 유지하시고, 검사 당일 아침 첫 소변을 잘 채취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변검사 상 문제가 없다고 하셨다면 증상을 관찰하며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재검사를 하거나, 진료 의사의 소견에 따라주시면 될 것으로 보여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