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보라 첫팩 복용 중 임신 가능성 있나요?

최OO • 2026.02.16

일단 피임약 첫팩이고 첫팩이어도 생리 첫날에 복용하면 피임 된다길래 질내사정 하려고 생리를 2월 9일에 시작해서 피임약 마이보라로 같은 시간대에 복용했는데 2월 14일에 생리가 끝난줄 알고 관계를 하고 질내사정을 했다가 생리가 아직 안 끝났는지 피가 나왔고 14일 당일에도 피임약은 똑같은 시간대에 복용하고 그 다음날에도 그렇게 복용했습니다 근데 생리를 지금도 적은양이지만 하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사후피임약 처방 받는게 좋을까요?

임신가능성착상혈피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성 고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이보라 복용 상황과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네요.

    경구피임약인 마이보라는 생리 첫날부터 복용을 시작했더라도, 안정적인 피임 효과를 위해서는 최소 7일 이상 연속 복용이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생리 첫날(2월 9일)부터 복용을 시작해서 2월 14일에 관계를 가지셨으니, 약 복용 5일째에 관계를 가지신 것이 됩니다.

    이 시점은 아직 피임약의 효과가 완전히 안정화되기 전이므로,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계 후 출혈이 있었던 것은 생리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니,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와 상담 후 현재 복용 중인 마이보라와의 병용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첫 팩 복용 시에는 최소 7일간 복용 후 관계를 갖거나,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성 고민 관련 질문

  • 피임약 첫 팩 복용 중 임신 가능성 있나요?

    생리 첫날부터 피임약 복용 했고 제일 늦게 먹은게 두시간 정도고 4번 5번 정도 자잘하게 30분 10분 20분 이렇게 먹은거 같아요 첫 팩이고 먹은지 9일?정도 때부터 관계 계속 했고 어제 21일 다 먹어서 오늘부터 7일 휴약기인데 내일 관계 가지고 질내사정 안 하면 임신 가능성 없나요? 지금까지 관계 했던 것도 피임약이 첫 팩이라서 질내사정은 한번도 안 했거든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임신가능성

    +3
    2025.11.07
  • 경구피임약 첫 팩 복용 중 임신 가능성?

    경구피임약 첫 팩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피임 효과가 아주 높지 않다고 했는데, 혹시 진짜로 그 기간에 임신이 된 사례가 많아?

    성 고민

    경구피임약

    임신가능성

    2024.10.18
  • 야즈 첫 팩 복용 중 출혈, 임신 가능성은?

    야즈를 생리 첫날부터 복용해서 12일차인데 계속해서 피가 나고있어요 붉은 생리혈이랑 똑같은 피, 갈색 피 번갈아가면서 나는데 양은 생리때처럼 많은건 아니에요 팬티라이너 3개정도 교체해야할 정도? 근데 이런 상태면 자궁내막이 탈락하고있는 시기라 임신가능성도 없나요? 야즈 첫 팩 복용하는중인데 첫팩은 피임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서 걱정이됩니다. 질외사정으로 관계 가졌고 계속해서 피는 조금씩 나는 상태에요 임신가능성 없겠죠?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