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세포진 검사 후 상처 회복은 얼마나 걸리나요?
자궁세포진 검사는 상처가 그리안난다는데 그럼 하루만에 그상처가 아물정도의 상처안가요
자궁세포진 검사는 상처가 그리안난다는데 그럼 하루만에 그상처가 아물정도의 상처안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세포진 검사(자궁경부암 검사)는 일반적으로 매우 경미한 시술로, 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처는 미세한 수준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24-48시간 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검사 시 의사가 자궁경부에서 세포를 채취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긁힘이나 미세한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심각한 상처가 아니며 대부분 하루 정도면 회복됩니다. 간혹 검사 후 소량의 출혈이나 분비물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만약 검사 후 심한 통증이나 과도한 출혈이 지속된다면, 이는 일반적인 반응이 아니므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액상세포진 검사 오진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세포진 검사는 자궁경부만 솔로 긁는건가요? 아니면 염증이 있거나 증상이 있는 부위에 긁는건가요? 세포진 검사로 염증있고 문제되는 부위를 긁으면 어떤거에 감염되었다는게 나오나요? 그람염색법으로 성병외에 일반적인 세균감염이나 바이러스 곰팡이같은 진균 바이러스 등을 볼수 있는건가요?

자궁경부세포진 검사를 받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나왔는데 자궁경부 이형성증일 가능성이 있나요? 세포진 검사 했을때 이형성증이라면 결과가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아닌 이형성증 소견으로 나오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