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혈이 나오는데 뭘까요?
남자친구랑 7월23일 딱 생리 끝난날에 관계를 했는데 불안해서 5~6시간 사이에 사후피임약 복욕했어요 근데 오늘7월29일날짜에 갑자기 생식기에서 갈색빛 출혈이 나는데 뭐죠? 팬티라이너 하고있는데 생각보다 많이나와요 닦아도 많이 묻어나오고 뭘까요 어제 밤에 잠 자기전에 간지러워서 좀 많이 긁고자긴 했는데 이제대체 그냥 사후피임약먹고난 뒤 부작용일까요? 아님 임신? 뭘까요…
남자친구랑 7월23일 딱 생리 끝난날에 관계를 했는데 불안해서 5~6시간 사이에 사후피임약 복욕했어요 근데 오늘7월29일날짜에 갑자기 생식기에서 갈색빛 출혈이 나는데 뭐죠? 팬티라이너 하고있는데 생각보다 많이나와요 닦아도 많이 묻어나오고 뭘까요 어제 밤에 잠 자기전에 간지러워서 좀 많이 긁고자긴 했는데 이제대체 그냥 사후피임약먹고난 뒤 부작용일까요? 아님 임신? 뭘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 피임약 복용 후 대개 일주일 전후로 고용량 호르몬 투입으로 내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부정 출혈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대부분 소량으로 나타나거나 없을 수도 있어요.
정상 생리는 보통 2-3주 후 다시 시작하게 되요.
또한, 임신/비임신 여부에 대해서는 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볼 것을 권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이전엔 안그랬는데 최근 들어 관계를 할때마다 출혈이 발생합니다, 자주 관계를 하는 것도 아니고요... 오늘은 꼭 생리혈처럼 작은 덩어리혈에 피의 양이 많아요
성 고민부정출혈질염가임기 2일차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했는데 오늘 아침 확인해보니 냉이 두부처럼 으깨져 나오고 잘 씻기지 않습니다. 일과중에도 계속 흐르는 느낌이 들어 화장실을 가보면 팬티라이너가 축축하게 젖어있을 정도로 붉은빛의 액체같은게 나옵니다. 왜그러는건가요?
성 고민질염제가 전에 피임약을 2년정도 복용하다가 끊고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다시 복용하는데 갈색냉이랑 출혈이 자주 나오는데 왜 이럴까여..?
성 고민경구피임약부정출혈+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