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펌 후 눈 간지러움과 붓기 원인은?
속눈썹 펌 이후로 눈이 자꾸 간지러워서 실수로 비볐는데 계속 눈이 붓고 안에서 실같은 그런게 자꾸 나오고 눈 안쪽 아래에 하얀색 뭐가 있는데 무슨 증상이 있는 건가요?
속눈썹 펌 이후로 눈이 자꾸 간지러워서 실수로 비볐는데 계속 눈이 붓고 안에서 실같은 그런게 자꾸 나오고 눈 안쪽 아래에 하얀색 뭐가 있는데 무슨 증상이 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속눈썹 펌 후 나타나는 눈 간지러움과 붓기는 주로 펌 약품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나 피부 자극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에서 실 같은 것이 나오고 눈 안쪽 아래에 하얀색 물질이 보이는 것은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속눈썹 펌 시 사용된 약품이 눈 점막에 닿았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을 비빈 것도 증상을 악화시켰을 가능성이 있어요.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하지만 눈에서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하얀색 물질이 보인다면, 이는 단순한 알러지 반응을 넘어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안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증상이 4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일어나면 한쪽눈이 부어있는데 속눈썹펌 때문이겠죠? 며칠내내 이러는데 안과 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따로 안약 파나용

속눈썹펌이 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나요?

1-2주 전에 속눈썹 펌을 받았습니다. 양쪽 눈이 따갑고 간지러워서 시술자에게 말씀드렸더니 좀 닦아내주셨는데도 따가움+간지러움이 있었습니다. 이후 내내 간지러움이 있었는데, 렌즈를 매일 8시간 이상씩 착용하다보니 렌즈때문인줄로만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속눈썹 펌 시술 시 간지러웠던 느낌이랑 똑같더라구요. 오늘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를 받았는데 그땐 생각이 안 나서 렌즈만 말씀드렸어요 ㅠㅠ 안약으로 올로텔라 점안액, 후메토론 점안액 처방받았는데 위 내용에도 적용되는 안약들일까요? *어제부터 아침마다 눈이 붓고 간지러움이 하루 내내 있습니다. 눈 충혈은 심하지 않고 렌즈로 인한 충혈 정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