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1기 원추절제술 후 생리통과 양이 심한데 정상일까요?
자궁경부암 1기로 원추절제술 후 첫 생리인데 생리통이랑 생리양이 엄청난데 정상이겠죠..?
자궁경부암 1기로 원추절제술 후 첫 생리인데 생리통이랑 생리양이 엄청난데 정상이겠죠..?
원추절제술 후 첫 생리에서 생리통이나 생리양이 증가하는 것은 일부 환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에요. 수술로 인해 자궁경부의 혈관이나 조직이 변화하면서 생리통이나 생리양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정상 범위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생리통과 생리양이 평소보다 매우 심하다면, 이는 수술 후 자궁 내막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욱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통이나 생리양이 너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이외에도 발열, 악취가 나는 분비물, 심한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 근처에 모낭염? 종기같은게 생겼습니다 여드름처럼 건드리면 거슬리는 통증정도였는데 오늘 그 부분이 터져서 피고름이 나왔어요. 어떤 증상일까요?
항문구멍 주변 종기가 펑 하고 터지더니 피고름이 나왔습니다. 치루일 것 같은데 내원 전 해둘 수 있는 조치는 뭐가 있을까요, 통증은 없는 상태입니다
대상포진이 피고름이 나오는 병은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