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압출 후 붉은 자국에 베아로반연고 바르는 방법은?

이OO • 2024.10.01

여드름 압출 후 붉은 자국들에 베아로반연고 바르려고하는데 어떻게 발라야하나요? 어떤곳은 마사지하듯 펴바르라고하고 어떤곳은 국소적으로 얹어서 올려두라고 해서요

여드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드름 압출 후 붉은 자국에 베아로반 연고를 바르실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아로반 연고는 항생제 연고로, 감염 예방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여드름 부위를 세척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소량의 베아로반 연고를 면봉이나 깨끗한 손가락에 덜어내어 붉은 자국이 있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얹어두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마사지하듯 펴 바르기보다는 국소적으로 얹어두는 것이 감염 예방과 염증 완화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루 2~3회 정도 반복해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여드름 압출 후에는 염증 완화를 위해 애크논이나 큐아크네와 같은 연고를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리며, 가피가 형성된다면 노스카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피부과 관련 질문

  • 여드름 압출 후 붉은 반점 발생, 베아로반 연고 사용법은?

    여드름 압출받고 왔는데 너무 쎄게 압출해주셨는지 붉은반점처럼 올라오고 열감도 느껴져서 베아로반 연고 바르려고하는데, 붉은 반점같은 부위가 넓고 여러군데인데 연고를 로션처럼 넓게 펴발라야하나요 아니면 얹어서 찍어발라놔야하나요?

    피부과

    여드름

    2024.10.01
  • 압출 후 붉은자국 진정을 위해 베아로반 연고와 애크논 크림 중 어떤 것을 발라야 할까요?

    여드름 압출받고 왔는데 붉은자국이 많아서 연고 발라두려고하는데요. 어떤곳은 베아로반연고바르라고 하고 어떤곳은 베아로반 보다 애크논크림을 바르라고 해서 헷갈려서요. 어떤걸 발라야 압출 후 염증여드름으로 안번지고 진정되나요?

    피부과

    2024.10.01
  • 여드름 압출 후 붉은자국, 리도멕스 연고 효과 있을까요?

    여드름을 압출하다가 면봉이 미끄러져 껍질이 벗겨지는 상처가 났습니다. 여드름은 압출은 되었구요. 따갑거나 쓰라린건 없는데 동전모양으로 너무 보기싫게 붉은자국이 생겼네요. 급한대로 마데카솔케어 연고를 발라주었습니다. 근데 너무너무 보기싫어서 그런데 리도멕스 연고를 바르면 붉은자국이 완화가 될 수 있을까요?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흉터

    2024.05.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