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을 2주 이상 미루는 것, 피임약 복용에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10월2일이 생리예정일인데 2주동안 해외여행 계획이 있어서 10월18일 까지 미뤄야 하거든요 그래서 9월25일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예정일 2주이상 미뤄도 문제없나요?
제가 10월2일이 생리예정일인데 2주동안 해외여행 계획이 있어서 10월18일 까지 미뤄야 하거든요 그래서 9월25일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예정일 2주이상 미뤄도 문제없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생리를 미루는 것에 대한 걱정을 느끼셨을 것 같아요. 생리를 미루는 것은 경구피임약을 이용하면 가능해요. 생리 첫날부터 복용을 시작해서 하루 한 알씩 복용하면 되는데요, 미루고 싶은 시기 만큼 동일하게 하루 한 알씩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생리주기를 연장하려면, 생리예정일 최소 7일-14일 전부터 꾸준히 복용해야 해요. 그리고 미루고 싶은 날짜까지 휴약기 없이 복용을 계속하시면 됩니다. 질문자님은 9월25일부터 복용을 시작하셨는데, 이는 생리예정일인 10월2일보다 7일 전이니, 복용 시작 시기는 적절하셨어요. 그리고 10월18일까지 미루고 싶으시다면, 그 날까지 휴약기 없이 복용을 계속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피임약의 효과와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그래서 보다 정확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면, 생리예정일을 2주 이상 미루는 것도 경구피임약을 통해 가능하며, 복용 시작 시기와 휴약기 없이 복용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런데 개인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르므로, 정확한 상담을 위해 산부인과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피임약복용으로 생리주기를 자주 미루와서 생리 예정일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지난 생리 시작일부터 50일이 넘게 지났는데도 생리할 기미가 없으며 임신테스트기는 1줄입니다. 문제는 다음주에 생리와는 겹치면 안되는 여행일정이 있습니다.. 생리를 기다려도 할 기미가 없어서 그냥 피임약을 먹고 또 미뤄야할까 싶은데요. 1. 지금 이 상황에서 피임약을 먹고 생리를 미뤄봐도 괜찮을까요? (피임약 복용해도 괜찮을지) 2. 만약 피임약 복용으로 생리를 미룬 다음에 복용 중단 후 생리가 시작된다면, 생리 1일차부터 피임 및 주기조절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을 시작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생리예정일을 7일이 지나갈때쯤 생리가 안나와서 여행을 앞두고 있어 생리를 미루는 목적으로 피임약을 2일 복용했습니다. 근데 소변볼때 생리처럼 뭉친혈이 좀 나와서 생리라고 생각을 했는데 또 지금은 안나옵니다. 내일이 되면 생리가 제대로 나올까요?? 1-2일 사이에 생리가 제대로 나온다면 피임약 복용을 중단할 생각인데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궁금합니다.
중요한 일정 때문에 생리 미루는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중인데 예정일을 며칠 앞두고 먹은지 6일째입니다 ( 조금 늦게 복용 시작하였어요 ) 질 분비물에 아주 연한 핑크빛이 같이 닦여나왔는데 혹시 생리가 시작되려는걸까요? 혹은 부정출혈일까요? ㅠㅠ 복용을 지속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