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폐렴 치료 후 퇴원한 상태에서 전염성이 있을까요?
익명 • 2024.06.24
급성 폐렴 판정을 받고 치료를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었는데 염증수치는 낮아져서 퇴원을 했는데 이게 전염성이 있나요..?
내과
급성 폐렴 판정을 받고 치료를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었는데 염증수치는 낮아져서 퇴원을 했는데 이게 전염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급성 폐렴의 전염성은 폐렴의 원인균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특히 박테리아에 의한 폐렴의 경우, 적절한 항생제 치료 후 감염력은 대부분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치료를 시작한 지 일주일이 되었고 염증 수치가 낮아져서 퇴원하셨다면, 현재 기침이나 다른 호흡기 증상이 없고, 치료를 잘 하였다면 감염력은 적을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확실한 안전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지시를 따르시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며,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올바른 기침 예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도 손 씻기와 같은 기본적인 감염 예방 조치를 권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전히 전염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담당 의사나 감염병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