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럽 제품 사용 후 피부에 때같은 물질 발생, 원인은?
몇시간전에 스크럽 제품으로 피부각질 제거 하고 스킨 세럼 영양크림 수분크림 듬뿍 발랐는데 시간지나고 나서 지금 피부를 만져보니 때같은게 밀려나와요;;각질제거도 했는데 왜이러죠?
몇시간전에 스크럽 제품으로 피부각질 제거 하고 스킨 세럼 영양크림 수분크림 듬뿍 발랐는데 시간지나고 나서 지금 피부를 만져보니 때같은게 밀려나와요;;각질제거도 했는데 왜이러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에서 때처럼 밀려나오는 현상은 각질 제거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사용한 스크럽 제품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아 각질이 더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킨, 세럼, 영양크림, 수분크림 등 여러 제품을 많이 바르면 제품들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고 겉돌면서 밀려나올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각질 제거를 너무 자주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제품을 바를 때는 적당량을 사용하여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가볍게 두드려 발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며, 만약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질환 특성 상 알러지나 피부염 등이 나타날 때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적인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면도기로 제모를 하고 며칠 뒤에 이런게 났는데 인그로운인줄 알고 스크럽을 했지만 더더욱 심해지더라고요. 붉게 올라오고 딱지 떨어진 것 같고... 모낭염인 것 같아서 임시로 에스로반 연고를 발라주었는데 꾸준히 발라주는게 좋을까요?

아침에 소변보고 닦았는데 고추가루 같은게있엇어요 속옷에 묻어있던건지 뭔지 모르겠어요 생리는 다음주예정이에요

어제 저녁에 바디스크럽으로 목 부분을 좀 닦았는데 피부가 이렇게 됐어요. 원래 바디스크럽 목에다가 쓰면 안이랬는데 갑자기 두드러기가 올라와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