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항문 변 마렵고 화장실 가도 변 안 나와, 복통 때문인가요?
생리 중인데요. 자꾸만 항문에선 변을 안 느낀거 같은데 변이 마렵다는 생각에 화장실을 가게 되어요. 힘을 주면 안 나와요. 그냥 단순 한 복통 때문에 변의 신호라고 착각한 걸까요?
생리 중인데요. 자꾸만 항문에선 변을 안 느낀거 같은데 변이 마렵다는 생각에 화장실을 가게 되어요. 힘을 주면 안 나와요. 그냥 단순 한 복통 때문에 변의 신호라고 착각한 걸까요?
AD
생리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기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프로스타글란딘의 증가로 인해 자궁이 수축하면서 복통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장 운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변비나 설사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한, 생리 중에는 자궁과 주변 조직의 압력으로 인해 대장의 정상적인 기능이 방해받을 수 있어 변의 신호를 잘못 해석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생리 중 복통과 변비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심한 복통, 지속적인 변비, 혹은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설사 종류의 변을 많이봐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좀 많이 느리게 나와요. 배에 복통도 없구요 그냥 마렵다는 느낌과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녁 먹고 변 마렵길래 화장실 갔는데 변이 느리게 나오길래 기다렸는데 보니 작은 변과 점액질 몇 덩어리 밖에 안 나와 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잠시 일하러 나갔는데 또 불편해서 화장실 오니 항문에서 변 나올려고 하는 거 같은데 안 나옵니다.
변을 꼭 참았을 때 나는 느낌이 드는데 화장실 와도 참았을 때 느낌만 나지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아닌 걸까요? 헷갈려요 제대로 구분하는 법 없을까요? 변이 마렵다는 느낌만들고 배에 복통은 없습니다. 항문에서도 변이 밀려고 발버둥치는 복통도 없구요. 화장실 나와서 더 기다려야 할까요?
변이 묽고 진득한 덩어리가 느리고 변을 한번 봤고 그 뒤로 몇번을 변을 보냈는데도 불구하고 항문에서 변 마려운 느낌이들어요. 화장실을 방금 나왔는데 급하진 않지만 또 마려워요. 방금 나와서 다시 화장실가기도 힘들어요. 급할 정도가 아니고 항문에서 덩어리가 안 느껴지는데 어쩌죠. 화장실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