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 철로 찔려 피가 나는데 파상풍 예방은 필요할까요?
코팅된 스텐 철로 되있는 입간판에 바지입은채로 찔렸는데 보니까 피가 살짝나요 파상풍은 안걸리겠죠? 저번에도 찔리고 괜찮았어요
코팅된 스텐 철로 되있는 입간판에 바지입은채로 찔렸는데 보니까 피가 살짝나요 파상풍은 안걸리겠죠? 저번에도 찔리고 괜찮았어요
파상풍은 흙, 먼지, 동물의 배설물 등에 존재하는 파상풍균이 생산한 신경 독소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코팅된 스텐 철로 된 입간판에 찔려 피가 살짝 난 경우, 일반적으로 파상풍균에 오염된 물질에 의한 상처가 아니라면 파상풍에 걸릴 위험은 낮습니다. 그러나 상처가 깊거나 오염된 물질에 의해 생긴 경우에는 파상풍 예방접종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과거에 파상풍 예방 접종을 받은 지 10년이 넘었다면 추가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전에 찔려도 괜찮았다고 하시더라도, 상처 부위를 소독하는 등의 적절한 처리를 하여 파상풍균의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검지 손가락 손톱안에 피시방 의자 손 받침대에 살짝 튀어나온 철에 찔려서 피가 났는데 혹시 파상풍 위험이 있을까요?
며칠전에 녹슨 철에 손가락이 찔렸는데 피는 안났고 딱히 큰 증상은 없었지만 손을 스치면 따갑고 약간 부푼 느낌이 납니다. 파상풍 주사는 5 년전쯤에 맞았는데 괜찮겠죠?
2014년에 칼에 손이크게 베여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어요 그리고 어제 냉동생선 조리하다가 생선가시에 찔려서 방금 파상풍주사를 맞았는데 10년전에 맞았으면 파상풍주사 맞는거 맞나요? 그 파상풍균이랑 싸우는 치료목적 주사 안맞아도 되는걸까요? 따로 치료목적 주사가 아닌 파상풍주사를 맞아도 예방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