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프로펜 복용 후 술 마셔도 되나요?
생리통으로 오전에 이부프로펜 (이지엔 이브)을 먹고 저녁에 술을 마셔도 괜찮을까요? 진통제 복용 후 몇시간 후에 술을 마셔도 되나요?
생리통으로 오전에 이부프로펜 (이지엔 이브)을 먹고 저녁에 술을 마셔도 괜찮을까요? 진통제 복용 후 몇시간 후에 술을 마셔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부프로펜을 복용한 후에는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부프로펜과 알코올을 함께 섭취하면 위장 출혈이나 간 손상 등의 부작용 위험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부프로펜의 반감기는 약 2시간에서 4시간 정도이지만, 체내에서 완전히 배출되기까지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부프로펜을 복용한 후 최소 24시간 정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생리통으로 인해 진통제를 복용한 경우, 다른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찜질이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통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의 사용을 고려해 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복약 상담은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부프로펜을 먹고 술을 먹어도 되나요?

옇이 너무 나고 추워요 뉸물이 미친듯이 너는데 방금 하이볼 1/3이랑 과일소주 한잔 마셨어요 이지엔6 이부프로펜 먹어도 안죽겠죠 저진짜 너무 으파오 지금

안녕하세요 저희남편이 저녁먹으면서 술먹어서 열나는데 약먹이기 뭐해서 안먹이는데 아세트계열은 먹으면 안된다던데 이부브로펜계열은 그나마 낫다는데 이게 맞나요? 덱시부랑 아세트 계열 밖에 집에 약이없네여 열이 39도 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