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석으로 인한 오른쪽 배 통증, 수술 가능성은?
자주 오른쪽 배가 찌릿거리면서 아파요 담석으로 병원을 다니긴 하는데 1cm 조금 안되는 크기인데 자주 체하기도 하고 너무 불편한데 수술은 못하나요?
자주 오른쪽 배가 찌릿거리면서 아파요 담석으로 병원을 다니긴 하는데 1cm 조금 안되는 크기인데 자주 체하기도 하고 너무 불편한데 수술은 못하나요?
AD
담석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시군요. 일반적으로 담석이 증상을 유발하고 있다면, 특히 자주 체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담석의 경우, 식사 후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복부 CT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복부 초음파를 통해 담석이 있다는 소견을 들으셨다면, 수술 여부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담석의 크기와 위치, 증상의 심각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의사가 초음파 상에서 확인 후 신경 안 써도 된다고 했다면, 수술까지는 아직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수술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논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가까운 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담석이 있는데 과식만 하면 오른쪽 윗배가 살짝 콕콕 합니다 통증까진 아니고 애기가 손가락으로 제 배를 콕콕 누르는거같은 느낌입니다 공복시나 평소엔 아무렇지 않구요 과식하거나 기름진 음식 먹었을때 그러는데 예전 처음 담석 진단 받았을때 의사쌤이 맹장염처럼 굉장히 아픈 통증이 오거나 돌 크기가 3센치 이상이 되면 수술하고 그렇지 않으면 평생 놔둬도 상관없다고 하셨는데 최근에 복부초음파 했을때 돌크기는 1센치정도였습니다 과식이나 치킨같은 기름진 음식 먹었을때 살짝 콕콕하는 수준은 담낭제거같은 수술적 치료 아직은 필요 없겠죠?
19년도 담석수술 했고 수술후 체장에 지방종 확인이 되었구요 오른쪽 상복부 오른쪽 가슴선 밑 부위 갈비뼈 부근 통증이 계속 나와서요
소파수술 후 오른쪽 엉치뼈 통증이 너무 심해서 걷질 못합니다. 찾아보니, 소파수술은 골반 주위의 조직을 수술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수술 후 일시적으로 엉덩이와 골반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파수술 후 오른쪽 골반과 엉치뼈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수술로 인해 인접한 신경이나 혈관 등이 손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합병증으로 인한 통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와있는데 치료가 가능한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