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속에 있는 봉합사가 삐져나올 때, 염증인지 아니면 고름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조직 속에 있는 봉합사가 삐져나온다면. 염증에 의한 것입니까? 아니면 고름이 형성돼서 나오는 겁니까
조직 속에 있는 봉합사가 삐져나온다면. 염증에 의한 것입니까? 아니면 고름이 형성돼서 나오는 겁니까
봉합사가 조직 속에서 삐져나오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염증이 발생하여 봉합사 주변 조직이 붓고 빨개지면서 봉합사가 밀려나올 수 있고, 감염이 발생하여 고름이 형성되면서 봉합사가 밀려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봉합된 조직이 제대로 치유되지 않거나, 봉합사가 조직에 의해 거부되는 경우, 또는 봉합 기술의 문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감염 여부와 상처의 치유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는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상처부위를 건드린 후 나타났다거나 염려가 크시다면 익일 수술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수술 후 염증이 나아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사진은 수술실에서 나온 후 사진입니다. 두번째사진은 봉합사 제거 후 1주정도 지난 사진입니다. 3,4번째 사진은 현재이며 봉합사 제거후 4주정도 지났습니다. 염증은 수술 다음날 피가 고여서 짜서 봉합사 사이로 피를 빼내고 다음날 보니 염증이 생겼습니다. 봉합사 풀때는 피부가 붙어서 딱딱하고 안움직였는데 현재는 부드러워졌지만 풍선처럼 부푼 느낌이 있습니다. 손가락 재활을 완전히 굽히기까지 하고있는데 완전히 굽히면 염증으로 색깔이 변한 피부가 땡땡해져서 하얗게 됩니다. 염증이 나아지고 있는건지 아니면 재활을 무리하게 해서 안좋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최근에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면역력이 낮아졌는지 구순포진이 생겼는데 염증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까요?
입안에 목구멍옆에 만저보니까 볼록나온것같은데 염증인가요 구내염인가요?
첫변을 누고 두번째 힘줄때 변이 안나오거나 찔끔나와도 변비라고할수잇나요? 아니면 아예 못봐야 변비인건지 기준이 어떻게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