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를 휴지로 닦고도 항상 젖은 팬티, 냄새가 나요. 원인은?
소변을 팬티에 싼게 아니고 생식기도 휴지로 닦고 그러는데 항상 팬티가 젖어있어요 냄새도 찌린내가 나구요... 왜 그러는걸까요
소변을 팬티에 싼게 아니고 생식기도 휴지로 닦고 그러는데 항상 팬티가 젖어있어요 냄새도 찌린내가 나구요... 왜 그러는걸까요
팬티가 젖어있고 찌린내가 나는 증상은 질 분비물의 증가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세균성 질염과 같은 감염,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죠. 회색이나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또한, 팬티의 재질이나 착용 습관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의 팬티를 착용하고,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며, 분비물이 있다면 속옷도 자주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질염을 의심하고 약물 치료가 필요하니 산부인과 내원이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식기를 바디워시로 닦았는데 냄새가 더욱 심해지면서 계속 나요 여성청결제를 쓰면 냄새가 사라지나요?
사정을 안한 남자 생식기를 만지고 나서 한 30분 정도 지난 손으로 만진 휴지로 여자 생식기를 닦았을때 임신 가능성 있나요?
평소에 자위를 자주하는 편인데 질 분비물이 연두빛 도는 색이고, 아무리 생식기를 닦아도 이상한 냄새가 나요. 이거 질염일까요? 질염이면 치료 가능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