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있을 때 체온이 오르고 머리가 띵한 이유는?
서서 활동을 하면 집에서 체온이 37.3~37.5가되고 좀 누워있으면 정상체온이 되는데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술먹은거처럼 누워도 약간 머리가 띵하고 울렁거리는건 왜일까요
서서 활동을 하면 집에서 체온이 37.3~37.5가되고 좀 누워있으면 정상체온이 되는데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술먹은거처럼 누워도 약간 머리가 띵하고 울렁거리는건 왜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서 있을 때 중력의 영향으로 혈압이 일시적으로 낮아져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면서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서 있을 때 체온이 37.3~37.5도로 올라가는 현상은 신체가 직립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혈액 순환에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워있으면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은 혈액 순환이 안정되기 때문입니다.
머리가 띵하고 울렁거리는 증상은 뇌로 가는 혈류가 일시적으로 감소하여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수분 부족, 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립성 저혈압이 의심될 경우, 혈압 측정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가. 띵한 이유는. 뭡니까???

가만히 서있다가도 앉았다 일어나가다가도 머리가 띵해지면서 뇌가 팽창한듯 느낌이 심해지면 소리도 잘 안들리다가 몇분내로 괜찮아져요 머리가 자주 띵하고 멍해요

온몸이 뻐근하고 피곤하고 입도 마르고 발은 시렵습니다.머리도 좀 띵한 거 같고 온몸이 뻐근하고 열감이 좀 느껴지는데 일어나기 힘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