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외임신 시에도 생리가 있나요?
자궁외임신이어도 생리는 히나요?
자궁외임신이어도 생리는 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외임신 시에는 정상적인 생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자궁외임신으로 인한 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인 생리와는 다른 특징을 보입니다.
자궁외임신 시 나타나는 출혈은 월경 주기와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양이 적거나 많을 수 있고, 색깔도 평소 생리혈보다 어두운 갈색이나 검붉은 색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출혈은 복통, 어지러움, 어깨 통증 등의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외임신은 수정란이 자궁 내벽이 아닌 주로 나팔관에 착상하는 경우로, 정상적인 임신 과정과 달리 호르몬 변화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정상적인 생리 주기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만약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예상치 못한 출혈이 있다면, 특히 임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자궁외임신을 포함한 여러 가능성을 고려하여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외 임신이 되어도 생리를 안 하나요?

생리를 하게 된다면 자궁외임신 도 아닌게 되는건 가요?

생리 중에만 생리통이 있었고 그 다음엔 아예 통증이 없었으면 다음 생리가 그대로 이어지겠죠?자궁외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그리고 손으로 애무했을 때 자궁외임신 가능성이 높아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