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에 첫 통풍발작후 26살에 다시 의심되서 미리 약먹었고 당시 페브릭정 먹기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3달정도 먹었고 자체적으로 약은 끊었습니다. 지금 2년 만에 복숭아뼈가 아파서 긴급약(콜킨)을 먹었는데 통풍 발작이 오면 아예 걷지 못하는데 지금은 붓기도 없고 걸을때만 꽤 아픕니다. 그래서 지금이 통풍발작이 온 건지도 의문이고 앞으론 평생 페브릭같은 약을 먹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21
통풍은 요산 수치가 높아져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발작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통풍 발작이 의심될 때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복숭아뼈의 통증이 통풍 발작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요산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페브릭정은 통풍 치료제로, 요산 수치를 조절하여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요산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다면, 장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복용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요산 수치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킨정은 급성통풍 발작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전문의약품으로, 통풍으로 인한 급성 통풍발작의 징후가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산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에도 통풍발작은 일어날 수 있으므로, 류마티스내과, 정형외과 등에서 진료를 통해 약의 재 복용이 필요한 상황인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증상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앞으로의 치료 방향에 대해 전문의와 상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