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 후 피부 붉어짐, 회복될까요?
스크럽있는 각질제거로 피부가 빨개지고 붉은반점이 올라왔습니다 원래도 피부가 얇은편이고 홍조가 약간있었는데 평상시에는 없는데 각질제거를 한 후에 볼터치한거처럼 피부가 빨개져있는데 시간지나면 돌아올까요?? 홍조가 더심해진거같습니다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스크럽있는 각질제거로 피부가 빨개지고 붉은반점이 올라왔습니다 원래도 피부가 얇은편이고 홍조가 약간있었는데 평상시에는 없는데 각질제거를 한 후에 볼터치한거처럼 피부가 빨개져있는데 시간지나면 돌아올까요?? 홍조가 더심해진거같습니다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가 붉어지고 홍조가 심해진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스크럽 성분이 있는 각질제거제는 물리적으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민감한 피부에는 더 심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원래 피부가 얇고 홍조가 있는 편이셨다고 하니, 각질제거로 인한 자극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피부는 자연적인 회복 능력이 있어 자극이 제거되면 점차 정상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만약 붉은 반점과 홍조가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회복을 위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점 제거하고 10일 정도 재생 밴드 붙혔는데 점제거한곳이 붉어졌는데 재생밴드를 붙혀야 할까요? 그냥 안붙히고 보습이란 자외선 차단만 발라도될까요? 진물은 안나요!

이틀 전부터 세안 후 눈 주변에 따가움을 느꼈습니다. 점점 심해지더니 조금 전에는 얼굴 전체가 따갑고 하얗게 각질이 심하게 일어났습니다. 특히 눈가와 눈썹쪽은 심하게 붉어져 부어있고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따로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아야 할까요?

제가 여드름이 심했었는데요 크레오신 병원에서 처방받은약을 엄청 많이 장기간으로 썼는데 그래서 피부 장벽이 무너진건지.. 처음에 단순 각질인 줄 알고 효소파우더로 제거하고 했는데 계속 안사라지고 어젠 필링젤 사서 했는데도.. 각질이 안사라지고 오히려 조금 더 자극됐었어요 아직 피부가 완전히 여드름피부를 탈출한건 아니라서 막 하지도 못하고 ㅠㅠ 이게 약때문에 피부장벽이 무너진거면 그냥 각질제거 안하고 냅두는게 맞겠죺? 근데 이게 진짜 환절기 되고 추워져서 각질이 심해진건지..모르겠어요 일단 크레오신은 사용안하고 있습니다 해결책 좀 알려주세요 그냥 각질이라쳐도 가만히 냅두면 사라질까요?ㅜ 참고로 수부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