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 후 피부 붉어짐, 회복될까요?

류OO • 2025.10.04

스크럽있는 각질제거로 피부가 빨개지고 붉은반점이 올라왔습니다 원래도 피부가 얇은편이고 홍조가 약간있었는데 평상시에는 없는데 각질제거를 한 후에 볼터치한거처럼 피부가 빨개져있는데 시간지나면 돌아올까요?? 홍조가 더심해진거같습니다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가 붉어지고 홍조가 심해진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스크럽 성분이 있는 각질제거제는 물리적으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민감한 피부에는 더 심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원래 피부가 얇고 홍조가 있는 편이셨다고 하니, 각질제거로 인한 자극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피부는 자연적인 회복 능력이 있어 자극이 제거되면 점차 정상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1. 당분간 추가적인 각질제거는 피하세요
    2. 자극이 적은 순한 세안제를 사용하세요
    3. 충분한 보습을 해주세요
    4.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세요
    5.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장품은 피하세요

    만약 붉은 반점과 홍조가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회복을 위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점제거 후 붉어짐

    점 제거하고 10일 정도 재생 밴드 붙혔는데 점제거한곳이 붉어졌는데 재생밴드를 붙혀야 할까요? 그냥 안붙히고 보습이란 자외선 차단만 발라도될까요? 진물은 안나요!

    여드름/피부염

    2023.02.08
  • 얼굴 각질+붉어짐+따가움

    이틀 전부터 세안 후 눈 주변에 따가움을 느꼈습니다. 점점 심해지더니 조금 전에는 얼굴 전체가 따갑고 하얗게 각질이 심하게 일어났습니다. 특히 눈가와 눈썹쪽은 심하게 붉어져 부어있고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따로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아야 할까요?

    여드름/피부염

    피부건조증

    2023.02.11
  • 여드름 피부 각질 제거 후 피부 장벽 회복 방법은?

    제가 여드름이 심했었는데요 크레오신 병원에서 처방받은약을 엄청 많이 장기간으로 썼는데 그래서 피부 장벽이 무너진건지.. 처음에 단순 각질인 줄 알고 효소파우더로 제거하고 했는데 계속 안사라지고 어젠 필링젤 사서 했는데도.. 각질이 안사라지고 오히려 조금 더 자극됐었어요 아직 피부가 완전히 여드름피부를 탈출한건 아니라서 막 하지도 못하고 ㅠㅠ 이게 약때문에 피부장벽이 무너진거면 그냥 각질제거 안하고 냅두는게 맞겠죺? 근데 이게 진짜 환절기 되고 추워져서 각질이 심해진건지..모르겠어요 일단 크레오신은 사용안하고 있습니다 해결책 좀 알려주세요 그냥 각질이라쳐도 가만히 냅두면 사라질까요?ㅜ 참고로 수부지 입니다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2024.11.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