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질염이 걸렸는데 부모님에게 말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질염 걸린 게.. 창피하거나 제 잘못일까요..?
세균성 질염이 걸렸는데 부모님에게 말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질염 걸린 게.. 창피하거나 제 잘못일까요..?
세균성 질염이 걸렸는데 부모님에게 말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질염 걸린 게.. 창피하거나 제 잘못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는 개인의 잘못이나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며, 생리 전이나 성관계 후 생선 비린내가 나는 노란색의 냄새나는 분비물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리는 것이 두렵다면, 부모님을 동반하지 않고 혼자서도 산부인과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는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진료비는 병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질염의 경우 보험이 되는 진료이므로, 초음파 검사 등을 제외하고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면 소독 및 진찰료 등을 포함하여 1만원 선 정도로 생각할 수 있으니, 부담을 느끼지 마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세균성질염이 걸렸는데 남자친구하고 관계하기전에 걸린 것인지 이후에 걸린 것인지 알수가 없어서 혹시 남자한테 세균성질염이 옮으면 나타나는 증상같은게 따로 있을까요? 혹시 남자는 증상이 따로 없어서 여성쪽에서 질염 다 낫고 난 후에 관계하다가 다시 남자로부터 세균성질염이 옮는 경우도 있을까요?

저는 세균성 질염에 걸린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혹시 세균성 질염은 증상이 무엇인가요?

중학생인데 세균성 질염 의심이 갑니다. 자위를 하면 질에서 피가 나고, 생식기를 물세척을 하루에 한 번씩 매일매일 해도 생식기에서 불쾌한 냄새와 진한 노란색 분비물이 묻어나옵니다. 이거 자위를 많이 해서 생긴 걸까요..? 부모님과 의사 선생님에게 자위를 해서 이렇게 된 거 같다고 말하기가 부끄럽습니다. 저위라는 행위가 잘못된 건가요..? 그리고, 부모님에게 어떤 식으로 말하는 게 좋을까요, 혼날 거 같아서 무섭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