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미세척 후 눈 충혈과 통증, 결막염일까?

최OO • 2025.07.27

한달 렌즈를 원래 세척하는데 3일? 전부터 귀찮아서 세척안하고 사용하다가 어제 렌즈끼고 한시간? 뒤에 눈이 조금씩 빨개지면서 눈을 깜빡일때마다 눈 안에 멍든것 처럼 아파서 놀고 집 와서 바로 뺐는데도 계속 빨갛고 아파서 자고 아침에 일어났는데도 눈이 충혈되어있고 아픈데 결막염 일까요..?

결막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7.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고 사용하신 후 눈 충혈과 통증이 생겨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결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렌즈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렌즈에 세균이나 이물질이 남아있어 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하루가 지났는데도 충혈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자극보다는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 눈물로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시고,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이 가능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렌즈 잠자고 일어나니 눈 충혈, 결막염 가능성?

    렌즈를 끼고 6시간 정도 잤는데 눈이 12시간째 크게 충혈되었습니다... 인공눈물을 계속 넣어주고 있는데도 저렇게 붉은데 결막염일까요? 안과를 가야할지 조금 더 기다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과

    눈충혈

    2024.12.05
  • 눈 충혈, 결막염인가요?

    며칠 전부터 눈동자 바로 위쪽이 이물감이 있더니 렌즈를 오래꼈다가 빼면 통증이 약간씩 있었는데요. 어제 밤에 렌즈를 빼니 위쪽에 살짝 충혈이 있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눈 전체가 충혈이 됐어요ㅠ 결막염일까요? 여태 결막염에 걸려본 적은 없었습니다 !지금 라오스에 있어서 안과에 갈 수 없는 상황이고, 인공눈물, 이부프로펜이 들어간 소염진통제와 알레르기약인 쎄로테가 있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처치를 알려주세요 ㅠㅠ

    안과

    결막염

    눈충혈

    2024.12.10
  • 눈꺼풀 충혈과 끈적거리는 눈곱, 결막염인가요?

    결막염 인가요 ㅜㅜ 몇일전부터 눈꺼풀 안쪽이 엄청 간지럽더니 오늘 보니까 충혈되어있네요 정면으로 봤을땐 멀쩡하니까 충혈되어있는지 모르고 계속 비볐는데 옆으로 쳐다보니 좀 심한것같아요,,, 계속 비벼서 그런지 지금은 눈 따가운데 왜 그런거죠 ㅜㅜ 알러지 이런건 없어요 눈곱이 노란색 딱딱한 눈곱보다는 아침에 봤을때 끈적거리는 눈곱이예요 (아침에만 눈곱있어요 낮에는 없음)

    안과

    결막염

    눈곱

    +1
    2023.12.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