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미세척 후 눈 충혈과 통증, 결막염일까?
한달 렌즈를 원래 세척하는데 3일? 전부터 귀찮아서 세척안하고 사용하다가 어제 렌즈끼고 한시간? 뒤에 눈이 조금씩 빨개지면서 눈을 깜빡일때마다 눈 안에 멍든것 처럼 아파서 놀고 집 와서 바로 뺐는데도 계속 빨갛고 아파서 자고 아침에 일어났는데도 눈이 충혈되어있고 아픈데 결막염 일까요..?
한달 렌즈를 원래 세척하는데 3일? 전부터 귀찮아서 세척안하고 사용하다가 어제 렌즈끼고 한시간? 뒤에 눈이 조금씩 빨개지면서 눈을 깜빡일때마다 눈 안에 멍든것 처럼 아파서 놀고 집 와서 바로 뺐는데도 계속 빨갛고 아파서 자고 아침에 일어났는데도 눈이 충혈되어있고 아픈데 결막염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고 사용하신 후 눈 충혈과 통증이 생겨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결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렌즈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렌즈에 세균이나 이물질이 남아있어 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하루가 지났는데도 충혈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자극보다는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 눈물로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시고,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이 가능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끼고 6시간 정도 잤는데 눈이 12시간째 크게 충혈되었습니다... 인공눈물을 계속 넣어주고 있는데도 저렇게 붉은데 결막염일까요? 안과를 가야할지 조금 더 기다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며칠 전부터 눈동자 바로 위쪽이 이물감이 있더니 렌즈를 오래꼈다가 빼면 통증이 약간씩 있었는데요. 어제 밤에 렌즈를 빼니 위쪽에 살짝 충혈이 있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눈 전체가 충혈이 됐어요ㅠ 결막염일까요? 여태 결막염에 걸려본 적은 없었습니다 !지금 라오스에 있어서 안과에 갈 수 없는 상황이고, 인공눈물, 이부프로펜이 들어간 소염진통제와 알레르기약인 쎄로테가 있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처치를 알려주세요 ㅠㅠ

결막염 인가요 ㅜㅜ 몇일전부터 눈꺼풀 안쪽이 엄청 간지럽더니 오늘 보니까 충혈되어있네요 정면으로 봤을땐 멀쩡하니까 충혈되어있는지 모르고 계속 비볐는데 옆으로 쳐다보니 좀 심한것같아요,,, 계속 비벼서 그런지 지금은 눈 따가운데 왜 그런거죠 ㅜㅜ 알러지 이런건 없어요 눈곱이 노란색 딱딱한 눈곱보다는 아침에 봤을때 끈적거리는 눈곱이예요 (아침에만 눈곱있어요 낮에는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