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암과 자궁경부암 검사 따로 해야 하나요?
자궁암 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를 따로 해봐야하나요? 2년에 한번씩 자궁암 검사만 했는데 자궁경부암검사와 바이러스검사는 따로 다시해야 되는거죠?
자궁암 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를 따로 해봐야하나요? 2년에 한번씩 자궁암 검사만 했는데 자궁경부암검사와 바이러스검사는 따로 다시해야 되는거죠?
AD
자궁암 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는 서로 다른 검사입니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자궁 경부의 세포를 채취하여 암세포로의 변화 여부를 확인하는 액상세포진 검사(Pap smear)와, 자궁 경부에 HPV(인유두종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HPV 검사를 포함합니다. 이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HPV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자궁경부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 중요합니다. 반면, 자궁암 검사는 자궁 내막암을 포함한 다른 종류의 자궁암을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검사를 별도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에서는 자궁경부암 검사를 2년마다 한 번씩 받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위험 요인에 따라 검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 주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미혼 여성인데 여성 자궁암 6개월마다 검사받으려고 하는데 자궁경부암(확대경,액상세포,hpv,) std,균검사 까지 받는걸 알고있는데 다른건 어떤거 받야하나요?
제가 이번년도 3월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요 검사결과를 보니 음성인데 자궁염증 소견 이렇게 나왔는데 위험한가요? 자궁암이나 난소암 으로 전의 되는건가요?? 무조건 검사를 해야되나요???
찾아보니까 자궁경부암 검사랑 질염검사랑 검사 방법이 같은데 한번 검사를 통해 둘 다 결과를 받아볼수는 없나요? 둘 다 따로 해야하나요?